Result of Haneol was introduced in online news.
< 박문정 교수(오른쪽)와 강한얼 씨>
포스텍, 30분 만에 리튬-황 전지용 양극재 합성 기술 개발
포스텍은 박문정 화학과 교수·통합과정 강한얼 씨 연구팀이 고에너지 밀도, 고속 충전, 기계적 유연성을 부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리튬-황((Li-S) 전지를 개발했다고 13일 밝혔다.
이번 연구는 추가적인 용매나 개시제, 계면활성제, 입체 안정화제를 사용하지 않고 30분 이내 빠른 반응시간을 통해 계층적으로 정렬된 형태의 역가황 고분자 입자를 합성한 첫 번째 사례다.
연구팀은 이를 통해 간단한 합성법을 바탕으로 활물질 자체에 다공성 구조를 도입해 전해질 침투를 쉽게 하고, 낮은 부피팽창을 갖는 황 동소체를 이용해 전극의 기계적 무결성을 높일 수 있음을 확인했다.
박문정 교수는 “포스폰산 그룹이 풍부한 역가황 고분자를 저비용-친환경적인 방법으로 합성해 유연한 리튬-황 전지를 개발했다”며 “상용화에 가장 큰 걸림돌이 되는 리튬폴리설파이드 용출문제를 화학적으로 억제하였고, 유연한 특성을 부가하기 어려운 황 양극에 이러한 새로운 특성을 부여함으로써 웨어러블 디바이스 전지 등으로 그 활용 가능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”고 밝혔다.
기사 원문 : https://www.etnews.com/20210913000042